신지원에듀  신지원에듀 물류관리사
 
시험후기

비전공자 3개월 공부 후 합격후기

딩동댕 0
비전공자 3개월 공부 후 합격후기


물류관리론 65
화물운송론 82.5
국제물류론 70
보관하역론 77.5
물류관련법규 65

비전공자고 물류업계에 일하고 있고 3개월 공부해서 가채점상으로는 합격입니다!

공부 시작 계기 &시기
물류업계에서 일하고 있고, 회사에서도 자격증따면 자격 수당을 주기도 해서 시험 공부 시작했어요.
전공하신 분들은 1-2개월 하면된다고 했고, 해상쪽 업무하는 분도 2달 보면 된다고 하더라구요.
근데 저는 항공쪽이라서 해상을 하나도 모르기도 했고 평일 공부할 엄두가 안나서 3달 잡고 시작했습니다.

공부 방법
주변에서 단기완성으로도 충분히 된다고 해서 신지원 선택했고, 회사일과 공부를 병행하기는 좀 힘들어서 평일에는 공부 안하고 주말 토일요일 약속안잡고 아침부터 저녁까지 공부했어요 하루 최소 6-14시간 공부했어요.
처음 1달 반-2달 정도는 인강만 들었어요.
오랜만에 공부하려니 인강 듣기가 너무 힘들더라구요 ㅠㅠ그래서 생각보다 오래걸렸어요.
그리고 책 2회독 했어요.
시험 1주일 전부터는 기출 4회분 풀고 평일에도 12시까지 공부했었어요. 5회분 풀고 싶었는데 못외운것도 너무 많아서 4회분 풀었는데 기출문제 풀고 오답정리하는게 젤 중요한거 같아요. 이전에 나온 문제 지문이 답으로 나오던지, 지문이 똑같이 나오는 경우가 있더라구요
그리고 신지원 시험 후기에 어떤분이 요점정리 해주신거 있는데 너어어어무 잘만드셔서 막판 일주일은 그거 달달 외웠어요.

물류관리론은 제가 아무리 공부해도 70점이 안나오더라구요 ㅠㅠ 그래서 적당히 60점대 나올정도로 공부했어요

화물운송론은 젤 효자 과목이였어요. 국제무역론이랑 겹치는 부분도 많고 달달외우면 점수 잘나오는 과목이더라구요 ㅎㅎ 첨엔 힘들었지만 공부하다보니까 막판에는 70점 계속 넘어서 이걸 메인 과목으로 생각했어요

국제무역론은 업무적으로 겹치는 내용도 있는 편이라 안심하고 공부했는데,, 영어 나오면 망하네요;; 어쨌는 국제무역론도 조금만 공부해도 60점은 넘게 나와서 무난히 공부했어요. 일때문에 아는 내용이 있어서 공부할때 이해도 더 잘되고했어요

보관하역론은 첨에 진짜 저한테 안맞는 공부였어요..그래서 이건 그냥 과락만 면할까 싶었는데 계속 문제 풀고 풀고 기출문제 4회분 풀어보니까 머리에 좀 들어오더라구요. 계산문제 머리에 들어오고 하역기계, 컨테이너 이런것만 잘 외우면 최소 60은 보장되는거같아요

법규는... 정말 외울거 많아서 너무 힘들었어요.
쌤이 요점을 딱딱 집어주셔서 그것만 정리해서 달달 외웠어요! 주어 서술어 숫자 위주로 외웠어요.
개정되는 내용도 열심히 외웠는데 안나와서 너무 아쉬웠네요
법규는 그냥 외우라는거 달달 외우고 기출풀고 오답 정리 필수예요!!

시험 후기
늦게 신청해서 먼 강남 풍문고에서 시험봤는데 넘 탁월한 선택이였어요.
진짜 시설 깨끗하고 좋았어요. 화장실도 깨끗하고 시험실도 에어컨 빵빵하고 책상의자도 넘 좋았어요.

이번 시험은 이전 시험들보다 개인적으로 어려웠던거같아요..ㅠ 1교시는 물류관리론이 안그래도 저한테 약한 과목인데 생각보다 어렵더라구요 ㅠㅠ 그래서 찍은 것도 많았는데 다행히 60 넘었어요.
화물관리론은 개인적으로 쉬웠지만 생각보다 계산문제 없고 짧은거리 구하라는 문제가 2개나 연달아나와서 당황했네요..
국제물류론은 그냥 이전이랑 비슷했던거같아요.
1교시는 무난하게 지나가서 법규만 잘보면 합격하겠다고 생각했어요.
쉬는 시간에 법규 외우고 있어서 시작하자마자 법규부터 시작했어요. 근데... 법규가 진짜 너어어어어무 어려운거예요. 뭔가 정확한 답을 모르겠고 2개 보기 중에 헷갈리게 나온게 많아요.. 그리고 옳은 것을 찾으시오가 너무 많아서 힘들었어요 ㅠㅠ
개설된 부분도 달달외웠는데 하나도 안나와서 당황했어요 ㅠㅠ
보관하역론은 작년 시험보다 어렵긴했는데, 법규만큼은 아니었네요 그냥 외운대로 풀면 무난하게 60은 넘을 수 있어요

모르는 문제나 시간 오래걸릴거같으면 빨리 넘기고 후딱 다른거 풀고 그거 돌아와서 고민하고 문제 푸는게 시간 관리에 좋은거같아요!

시험끝나고 법규때문에 과락인거 아닌가 진짜 걱정많이했어요... 집가서도 졸린데 5시까지 잠을 못자겠는거예요.. 5시 땡하자마자 가채점 법규하고 소리질렀네요 ㅠㅠ 법규 아리까리했던거나 찍은거나 생각보다 많이 맞아서 omr만 안틀렸으면 무난히 합격선이예요!

기출문제 풀때 21,23,24회가 62점나오고 25회만 72점나와서 너무 걱정많았는데 합격해서 너무 다행이예요
신지원 단기 완성이 좋은게 무전공자여도 요점만 외우면 충분히 합격가능한거같아요.
하지만.. 무전공자면 다른 사람들이 1달 공부했다 이런거 너무 믿고 1달만하시면 피보실 수도 있어요 ㅠ
범위가 너무 많거든요..
시간만 투자하시면 충분히 합격가능합니다!!
저도 업계일은 하지만 실제로 겹치는 부분이 거의 없어서 국제물류론쪽만 이해하기 쉬웠고 다른 부분은 초면이여서 넘 힘들었습니다 ㅠㅠ 1년에 한번 시험이라서 부담감도 크고 회사에서도 알고 있어서 더 노력했던거같아요
인강 다듣고 쌤들이 찝어주시는 부분 꼭꼭 외우고 기출 5개년 풀고 오답풀이 꼭 해주는게 젤 중요합니다!!

내년 시험 보시는 분들은 화이팅하세요!!
0 Comments
상담시간 평일 09:00 ~ 18:00
주말·공휴일휴무