신지원에듀  신지원에듀 물류관리사
 
시험후기

군복무 중 5달 공부해서 25회 물류관리사 합격

왕송레이크 0

안녕하세요 시간이 비교적 널널한 전환복무(의경, 의방 중 하나입니다)로 군복무를 하며 25회 물류관리사를 합격했습니다.

시험점수는 다음과 같습니다.

물류관리론 -10개/75점

화물운송론 -5개/87.5점

국제물류론 -10개/75점

보관하역론 -6개/85점

물류관련법규 -11개/72.5점


-- 준비 일정 --

강의는 절대합격반으로 구매해서 3월 중순부터 기본이론 강의부터 시작했습니다.

기본강의는 하루에 평균 3개씩 듣기, 단원 별 문제 1회독, 그날 배운 내용 노트 정리하는 식으로 두 달 만에 끝마쳤습니다.


그 후 기본서에 있는 단원 별 문제를 1회독 더 했습니다. 역시 하루에 평균 3단원 정도씩 했습니다.

그 이후부터는 5개년 기출문제집을 풀었습니다. 문제풀고 오답노트를 만들었는데요, 시험 1회차에 이틀 씩 투자했습니다.

틀린문제가 생기면 기출문제 해석 강의는 안 보고 기본서와 노트필기를 참고하여 공부했습니다.

그리고 이 시기부터 밤마다 벼락치기 핵심요약 강의를 한 강의씩 봤습니다. 핵심요약 강의는 그냥 리마인드 용으로 편하게 보기만 하는 정도로 진행했습니다.

3월 중순부터 했는데도 일정이 촉박하게 되어 시험 3일 전에야 5개년 기출문제집을 끝마쳤습니다.


-- 조언 --

공통 : 개념습득은 많이 '읽으세요'. 책에 쓰인 개념부분을 읽는것을 떠오르실텐데 문제를 풀며 자연스럽게 읽는것도 좋은 방법이고 노트에 키워드 위주로 정리한 걸 자주 읽는것도 읽는 방법입니다.

강의 보기 전에 그 단원의 문제를 한번 가볍게 읽고 들으세요. 개념이 머리에 더 잘 들어옵니다.


물류관리론 : ㅈ밥입니다. 걱정 안해도 개념이 어느 순간 머리에 들어와 있습니다. 물론 열심히 공부한다는 전제입니다.

화물운송론 : 문제 풀고 정리. 틀린거 체크해뒀다 한번 더 보기. 트럭 종류 별로 안중요한 것 같아요.

국제물류론 : 영어지문에 너무 목메달지 마세요. 기출보면 아시겠지만 안나올때도 있습니다.

보관하역론 : 문제 풀고 정리. 틀린거 체크해뒀다 한번 더 보기

법규 : 다들 과락 과락 하며 전략이 어쩌고 저쩌고 하는데 ㅈ밥정돈 아니어도 그럭저럭 할만합니다.

농수산법은 노트정리도 안했고 포기해도 아무지장없습니다.

0 Comments
상담시간 평일 09:00 ~ 18:00
주말·공휴일휴무