신지원에듀  신지원에듀 물류관리사
 
시험후기

단기완성으로 한번에 합격 !!

노란색수건 0

이러한 자격시험 태어나서 처음하는 공부라 막막했습니다.

그러던 차에 인강이라는것을 알게 되었고 3월에 많은 양을 정주행하기에는 양이 너무 많아 최대한 합격에 목표를 두고자 단기완성으로 시작하였습니다.

평균 60점 과락 하지 않기가 저의 목표였습니다.

처음 물류관리론은 모든것에 기본이라 생각하여 정말 열심히 봤습니다. 그리고 화물운송론과 보관하역론의 계산문제는 무조건 맞춘다는 생각으로 공부하였고 물류간리론의 기초를 탄탄히하여 그위에 살을 붙은다는 느낌으로 공부하니까 어렵지 않았습니다. 문제는 국제물류와 법규였습니다.

국제물류같은경우 인코텀즈 정말 많이 봤습니다. 그리고 해상운송의 내용을 정말 꼼꼼히 보았습니다. 이해 과목이기때문에 계속 생각 하며 기억하기위해 노력했습니다. 법규 같은경우 제1장을 진짜 문제들 다 풀어보고 외우다 싶이 하였으며 화물운송을 집중적으로 봤습니다. 목표는 40점 이상이었기 때문에 잘나오는 파트별로 3파트를 잡아 공부하였습니다. 그러다보니 다른 부분들도 이해하기 쉬었습니다. 법규 같은경우 꾸준히하다 시험보기 2주전부터 더 많이 시간을 쏟았습니다. 아무래도 말을 살짝살짝 바꾸기 때문에 틀리지 않기 위해 2주전에 꼼꼼히 봤습니다.

정말 여기 인강 교수님들 처음에는 시키는대로 믿고 따라했습니다. 그러다 보니 저만의 노하우가 생겼고 이를 병합하니 처음보는 시험임에도 불구하고 합격 할 수 있었습니다. 다른 시험을 준비하시는 많은분들도 여기 교수님들과 함께 하신다면 좋은결과 있을겁니다. 화이팅!!

0 Comments
상담시간 평일 09:00 ~ 18:00
주말·공휴일휴무